정말 1년에 한번씩은 빽투더퓨처1.2.3 을 연례행사처럼 봐왔던 광팬으로써 정말 희소식이 아닐수가 없네요.백투더퓨처 개봉 30주년기념 블루레이 재상영? 재개봉한다는 소식입니다.사실 이영화가 한국에 처음 개봉되었던 년도는 1987년도입니다. 하지만 영화의 원래 첫출시는 1985년이죠.당시 영화상에서 마티가 과거의 자신의 엄마와 가벼운 뽀뽀를 하는장면이 있는데 이것이 당시 한국정서상 맞지않다면서 심의에 걸린것이죠.사실 미국에서도 이것을 두고 문제가 많았는데 영화를 보면 별로 심각한것도 없습니다.



그리고 더욱 재미있는 사실은 30주년은 그렇다치고 다시 재개봉하는 날짜가 2015년10월21일 이란겁니다.아마 영화의 광팬들은 다 눈치 챘겠지만 모르는 사람도 많은것 같네요.

10월21일은 빽투더퓨처2에서 마티와 브라운박사가 마티의 자식을 구제하기위해 미래로 갑니다.정확히 30년후로 가는것이죠. 그날짜가 바로 2015년 10월21일입니다.

영화상에서 미래로갔던 날짜가 드디어 현실에서도 다가왔다는것이 묘한기분이네요.




영화상에서 2015년과 현실의 2015년은 차이가 많은듯하네요^^

빽투더퓨처2에서 나온 미래의 모습은 자동차가 날아다니고 아이들의 타고 다니는 호버보드가 공중으로 날아다닙니다.그리고 가장 멋졌던것중에 하나가 자동으로 신발끈을 조여주는 나이키신발과 자동으로 치수를 맞춰주는 자켓 젖으면 자동건조기능까지도 있었죠? 이런건데 현실에서는 구현이 된것도 있고 안된것도 있습니다.



일단 마티가 신었던 자동으로 사이즈조절을 해주는 나이키신발은 이미 상용화되어서 판매를 하고있습니다. 마티맥플라이 나이키 또는 에어맥플라이 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있는데요.이베이에서 우리돈 20만원정도에 팔리고 있습니다. 아 신기해라!


하지만 하늘을 나는 자동차는 아직도 없고 호버보드도 없습니다.호버보드는 비슷한 제품들은 많지만 아직까지 영화에서처럼 완벽하게 모터없이 구동하는건 없으니까요.

제일 재밌는 미래의 모습은 바로 다음입니다.





영화에서 시카고컵스가 월드시리즈의 간다는 내용이 담겨있는데요.말그대로 이 당시에는 풍자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2015년에 시카고컵스가 마이애미 말린스를 이기고 107년만에 월드시리즈 우승을 한다는 내용인데요.실제로 시카고컵스는 이 예언?을 맞추려는것인지 현재 큰 전력보강을 하고 월드시리즈 우승의 가능성도 그리 낮지않다고 합니다. 만약 기적처럼 우승을 한다면 빽투더퓨처가 더욱 유명해지지않을까 생각됩니다. 염소의 저주가 어서 풀리길..




다음으로 영화상에서 자신들의 30년후 모습을 변장하면서 연기를 했을텐데 현재 그들의 모습을 비교해보는것도 좋을듯합니다. 과연 분장한데로 30년이 지난 오늘 그모습과 얼마나 일치할지 말이죠.마티맥플라이의 엄마로 나왔던 리 톰슨은 영화상 미래의 모습과 거의 흡사하게 늙은것 같네요.


2015/10/13 - [정보 ] - 빽투더퓨처 출연진들 최근 현재모습 30주년기념



25주년 기념때도 배우들이 모여서 참반가웠는데 30주년에도 여지없이 모두가 모여서 축하하는자리가 마련되지않을까 생각됩니다. 특히 브라운박사역할의 크리스토퍼 로이드의 나이가 많아서 걱정했는데 아직까지 건재한걸 보니 참 다행입니다.

80년대에 만들어진 영화이지만 지금봐도 전혀 어색하지않고 특히 스토리면에서는 인생에 있어서 세손가락 안에 꼽히는 영화입니다. 올해도 추석때 가족들과 봤고 내년에도 볼것이고 제 아들이 조금 커도 보여줄 생각입니다. 

하지만 벌써 당시 영화에서 30년후의 제가 살고있다는것이 조금은 허망하다는 생각은드네요^^


다음은 30주년 기념 블루레이 티져 영상입니다..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