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예비군들이 심상치않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5월14일 또는 5월15일에 광화문에서 예비군 시위도 있을것으로 보이는데요. 사건의 시작은 최근 예비군훈련이 강화되면서 현역못지않은 힘든훈련을 하면서도 먹는밥에 대해서는 처우가 개선되지않아서 한두명씩 자신의 예비군 식사를 올리면서 시작된거죠. 그래서 한명두명 모이다보니 이기회에 예비군처우개선을 위해서 광화문 집회까지 예고가 되었습니다.


일단 이 시위의 최초시작은 일베로 알려져있습니다.일베를 필두로 오유나 디씨 인벤,보배드림등 많은 커뮤니티사이트에 전파가 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평소 이를갈고 싸우던 타 사이트이지만 이번 집회취지는 공감을 사고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방산비리등 군이미지는 지들이 다깎아먹고 괜히 예비군훈련강화 같은짓을 한다면서 분통해 하기도 하더군요. 다음은 여러 사이트에서 자신들이 먹은 부실한 짬밥을 올린것입니다.


혹시 이 사진을 보고 이정도면 잘나온다고 생각한다면 그자체가 우리 군인 예비군을 아주 무시하는겁니다. 이 식단들의 식비는 6천원입니다. 그냥 일반 식당가서 6000원짜리 밥을 먹으면 이렇게 나오나요? 대부분의 여자들이나 군대도 안다녀온 공익(나라가 인정한 하자)들인가요?

예비군도 다 국민이고 아까운 시간내어서 훈련받는 사람들인데 밥이라도 영양가있고 부실하지않게 먹게 해주는게 맞습니다. 물론 밥이 아주 잘나오는 훈련장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위사진처럼 말도안되는 짬빱이 나오는곳이 태반입니다. 과연 이번 집회를 통해서 이런 개선사항이 전달이 될지 궁금하네요.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