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인 일이 오늘 일어났죠.이세돌이 인공지능 알파고에게 바둑패를 한것인데요.제대로 된 승부가 아니도 못하고 불계패를 선언해서 더욱더 전세계가 충격에 빠졌죠.사실 인공지능에 대해 맛을 보기위해 초반에 무리한 수를 뒀다가 계속해서 끌려가다 진것인데요. 많은 프로기사들도 예상하지 못한듯 말을 잃더군요.일본의 한교수는 인공지능이 바둑을 이기는날을 기점으로 세상이 바뀐다던 말이 기억에 남네요.

이런 대단한 구글 알파고가 다음상대로 스타크래프트를 지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오늘 바둑이기는걸 보면 스타크래프트는 정말 애초에 게임이 되지않을것 같아요


스타는 알다시피 빠른컨트롤과 정확한 컨과 두뇌싸움이 가미된것인데 이걸잘하는 선수가 대표적으로 임요환과 이영호 쯤 되겠네요. 근데 아무리 사람이 컨트롤을 잘한다고해도 컴퓨터를 이길순없지않나요?



인공지능의 게임 플레이 영상입니다.

Ursadak vs Automaton 마이크로봇 경기



영상을 보면 진짜 컨트롤이 예술입니다. 말그대로 저그의 저글링이 아무리 많이와도 원거리공격하는 마린한테 아예 손도 못대고 죽는것이죠. 임요환이 처음 시도했던 이동중 어택을 기가막히게 하는겁니다.



진짜 대단한듯


스타에서 가장 속시원한 장면 기억하시나요? 리버가 한반에 일꾼을 죽이는 

그런데 알파고 같은 인공지능은 순식간에 피해버리죠? 

이쯤되면 마린 럴커피하기 는 그냥 아주쉽게 구사하겠네요.스타크래프트 1이나 스타크래프트2 다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단호하게 인류는 스타크래프트로 알파고를 절대로 못이긴다에 겁니다.

컨트롤도 컨트롤 이지만 특히 컨을 하면서 본진에서 유닛뽑고 업그레이드 하는경지일텐데 애초에 게임이 안되는것이죠. 구글의 알파고 다음상대 스타지목은 분명 이길줄 알지만 세계적인 게임이기에 효과적인 마케팅을 염두해둔게 아닐까 하네요.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