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신차 아반떼AD가 결함으로 또 한번 화제가 되고있습니다.과거 수타페라던지 그런결함이 아니라 이번에는 아반떼의 트렁크가 아무이유없이 저절로 열리는 현상때문인데요.사실 차주입장에서는 꽤나 불안한 결함입니다.운전자가 있을때 열리면 바로 조치를 취하면 되지만 주차시켜놨을때 열리면 지나가는 사람에게 그대로 노출이 되고 도난사고의 위험이 다분하기 때문이죠.처음 문제가 되기시작한것은 11월초부터인데 한명이 아니라 여러명의 운전자가 같은증상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주차후 볼일을 보고 난 후 돌아왔더니 열려있는 아반떼의 트렁크 두번째 열렸을때 찍은사진이라고 하네요

현재는 거의 전국 서울을 비롯해서 수도권 일산 전북 창원 에서도 이 트렁크결함이 발견되고 있어서 단순 뽑기 실패는 아닌듯 합니다. 일단 아반떼의 옵션에서 보면 스마트트렁크 라는것이 있습니다. 스마트키를 지니고 트렁크쪽으로 접근하면 자동으로 열리는 시스템인데 이게 인식이 잘못된건지 멀리있어도 열리는것이죠




해당 차주의 문의결과 본사에서는 리모컨 눌림으로 판명났다고 하는데 한두명이 아닌거보면 단순 눌림은 아니지 않을까 생각해봅ㅂ니다. 스마트 트렁크 기능을 해제시켜도 열리니 참으로 골치아플듯 합니다. 

아마 ECU쪽 오류이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이게 결함이 맞다면 곧 현대측에서는 ECU업데이트를 할것으로 보입니다.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