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의 칠집이 강남스타일에 이어 좋은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정규앨범으로 돌아온 싸이의 7집은 강남스타일때문에 압박감을 느꼈을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꽤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네요.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나팔바지는 국내시장을 겨냥한거같고 대디 란곡은 강남처럼 해외반응을 겨냥해서 만든것 같습니다.두 곡 모두 뷰비를 만들어놓은거 보니 아마도 동시에 노린거아닐까요? 



일단 저는 첫번째 타이틀 나팔바지보다 daddy 가 더욱더 안무나 멜로디가 좋은것 같네요.뮤비의 인기도나 인지도도 벌써 나팔바지보다 대디가 앞서가고 있더군요.벌써부터 해외 외국인 네티즌들의 싸이 뮤직비디오 리액션이 여기저기서 올라오고 있어서 모아봤습니다. 



PSY DADDY MV Reaction 

싸이 뮤직비디오 해외반응


일단 처음 인트로에서 갓난애기의 싸이를 보면 거의 모든 외국인이 같은 반응입니다. 

특히 핵심안무에서도 빵터지는군요.





이 리액션은 혼자서 찍은건데요 대부분 안무에서 빵터집니다. 주로 하는 반응이 오마이갓!!이 제일 많네요 

아무래도 강남스타일의 기대감때문에 뮤비를 또 본것같은데 대부분 기대에 부응하는모습입니다. 이 여자는 평소에도 케이팝에 관심이 많은지 씨엘이 나오자 반가워하네요.





주로 들리는것이 what the fuck !! 오마이갓 이런반응이네요 ㅋㅋ




이미 엄청난조회수를 돌파한 싸이의 뮤직비디오 사실 강남스타일은 국내에서는 아주 크게 성공한 노래는 아니었지만 외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죠?

그반면 이번 나팔바지와 특히 대디는 국내 해외 할거없이 동시에 인기를 얻고 있기때문에 저는 오히려 이번 앨범이 더욱더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이드네요.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