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는 우리가 흔히 알듯이 갓태어난 신생아와 영아의 1차적인 영양분을 공급하는데 큰 일조를 하고있죠.특히 모유에는 유청단백질과 우유에도 많이 포함된 불수용성 카제인 단백질과 비교했을때 흡수가 훨씬 잘되고 유해아미노산이 적은걸로 알려져있습니다.그래서 면역력도 길러지는거구요.근데 이런 모유를 최근 미국에서는 운동을 하는 보디빌더들이 근육강화를 위해 너도나도 찾고있다는 엽기적인 소식입니다.과연 모유가 벌크업을 위해 어떤 영향을 끼칠까요?제가 생각하기에는 좋은영양소가 많긴하지만 근육강화를 위한 목적은 달성되기 어렵다고 보는데요.

 

 

운동을 위해 모유를 마시는 미국의 방법은 분명 한국에도 조만간 상륙할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일단 이런 보디빌더들의 기이한 방법때문에 모유의 값이 폭등했다고 합니다.주로 온라인 판매로 거래되는 모유의 가격은 1온스(28그람) 당 한국돈 만원정도 한다고 하네요 말그대로 금값입니다.이런 요상한 방법이 퍼지자 미국의 의과대학 박사는 모유에 근육량이 늘어나게 하는 성분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공식발표를 했지만 몸을키우려는 운동남들은 너도나도 모유를 구하고 있다고 하네요. 미국이나 한국이나 몸에좋다고 하면 입증되지도 않은것을 먹는것은 비슷한듯 합니다.

 

 

미국의 모유를 판매하는 익명의 제보자는 모유가 금값이라며 하루에 수십명씩 연락을해서 서로 달라고 한다 전했습니다.하지만 실제로는 단백질,지방,탄수화물의 양은 모유보다 젖소의 우유에서 훨씬 많은 많다고 밝혀졌습니다.더욱 문제가 된것은 판매되던 모유를 조사했더니 대부분 감염된 상태였다고 하네요.사람몸에서 나온 모유이기에 이런 안정성은 장담할수가 없는것이죠 심한경우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균도 포함된것도 발견되었다고 하네요.몸키우는 사람들에게 이런 소식은 확인이 되던 안하던 일단 먹고보자란 식이 많던데 조만간 한국의 근육맨들도 분명 이런 방법으로 모유를 구입할것으로 예상됩니다.하지만 그의 대한 위험성은 꼭 인지해야할것입니다.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