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착한식당을 찾아다니는 먹거리X파일 

얼마전 방송된 벌집 아이스크림 이 아이스크림에 대한 저격이 있었는데요 

벌집아이스크림에 뭔가가 있다는 제목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말그대로 벌집 아이스크림에 올라간 저 벌집 꿀 

저 벌집 꿀이 천연의 벌집꿀이 아닌 파라핀 이라는 사람에게 유해한 성분으로 만들어진것이라고 방송이 되었는데요 

그래서 많은사람들이 이 벌집 아이스크림에 대한 혐오감을 드러내기도 했죠 



위에사진과 밑에 사진의 벌집을 보면 확연히 색깔이 다르기도 하죠 

이렇게 먹거리X파일은 또하나의 유해한 음식을 우리 소비자에게 전달하는가 했습니다 하지만 ...


일단 방송후 많은 네티즌들이 의혹을 제기 하였습니다 





먹거리 X파일은 프로그램의 신뢰성을 높이기위해 식양청에 성분분석을 의뢰했지만

이번 벌꿀 아이스크림에서는 파라핀으로 만든 소초라고만 추측했지 성분분석을 하지않았다는 의혹

이 벌집 아이스크림의 대표적인 브랜드 스위트럭은 천연벌꿀만 쓰는 자사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이유로 법적대응을 한다고 하네요

열받은 네티즌은 시청률 X파일이라며 분괴 



그리고 실제 이 벌꿀 아이스크림을 파는 업주에 해명글 


자신의 업체에서 파는 벌집꿀의 생산지와 생산자의 번호까지 공개 



그리고 현재 이 업체에는 이렇게 천연벌꿀을 사용한다는 글도 올려놨네요





먹거리X파일이 잘못한것이 있다면 분명 벌집아이스크림에 천연벌꿀이 아닌 파라핀 소초를 사용하는 업체도 있겠지만

모든 업체가 그렇지 않을겁니다 

하지만 그러한 점을 하나하나 꼬집지않고 그냥 대부분의 업체들이 이렇게 불량음식을 파는듯한 늬앙스를 풍긴것이 아닌가합니다

소수의 나쁜사람들을 찾아내 다수의 착한사람들까지 매도해버린것이죠


물론 프로그램의 취지는 엄청나게 좋습니다 하지만 양심적으로 착하게 장사하는 사람의 입장도 조금은 

생각해주었다면 참좋았을듯 합니다 


근데 난 이 벌집 아이스크림이 있는지도 몰랐네요;;;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