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외출할일이 있어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에 도착해서 계단으로 내려가면서

어머니께 전화를 했죠 전화를 하고있는데 갑자기 어디서 진짜 큰 소리로 폭발음이 들리는거에요

 

쾅!! 쿠궁!!

 

 

순간 통화중이었는데도 저도모르게 몸을 들썩 거렸습니다

순간 오만생각이 다들더라구요 뭐지? 전쟁? 아님 혹시 김군의 역습?ㅋ

 

그냥 아파트내에서 뭔가 타이어가 펑크나거나 뭔가 터지건가?

 

 

하고 가슴을 쓸어내린후 몇분후에 네이버를 켜보니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대전이 있는겁니다

 

'아 나만 들은게 아니구나 '

 

하긴 아파트내 자동차들이 경보기를 울렸으니

 

 

 

 

지인들도 대전 서구에 있는 분도 듣고 유성구도 마찬가지

 

저는 중구에 있는데도 다들은거보니 정말 큰 소리이긴 했네요

 

 

이게 원인이 뭘까 생각해봤는데 차라리 천둥이면 다행이지 싶은거에요

 

왜냐면 이게 천둥이 아닌 다른이유라면 아주 큰 사고가 뻔하거든요 폭발사고나 이런거라면

 

현재는 온갖 추측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카이스트에서 뭘 연구하다 폭발했다는 설도 있는데 그건 말도안되는거 같구요

 

 

현재 거론되는것중 유력한것은 소닉붐 현상인것 같네요

 

 

 

소닉붐은 전투기등 빠른 속도의 항공기가 음속폭음을 발생시키는 현상

 

근데 이게 대전에서 처음이 아니란것이죠 작년에도 한차례 소닉붐이 크게 들렸었어요

 

아마도 그거아닐까 생각되는데요

 

평소에도 대전에 전투기 제트기 같은게 자주 날라다니긴 하는데 진짜 이번 소닉붐은 너무 컸네요

 

 

브라질 행사에서 실제로 일어난 소닉붐 후 현상입니다 ㅎㄷㄷ 하네요

 

 

소닉붐이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