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개발한 인디게임 GLORIOUS LEADER 이라는 게임입니다 

그냥 옛날그래픽의 게임이지만 위짤처럼 특이하게도 북한의 대한게임입니다 주인공은 김정은 이구요 

김일성,김정일도 등장합니다 

최고존엄 김정은 게임 


해외에서는 북한의 김정은이 패러디용이나 CF에도 심심찮게 등장한다고 하죠 


북한의 배경을 사진을 참고해서 고대로 게임으로 옮겼네요 




김일성이 유니콘을 타고 전쟁을 했다는 전설을 비꼬듯이 김정은이 유니콘을 타고나옵니다 

게임의 전체적인 그래픽은 마치 메탈슬러그와도 비슷합니다 


게임의 내용은 김정은과 그의 절친 로드먼이 더러운 미국자본주의 침략에 맞서는 투쟁신화 라고합니다 ㅋㅋ

7단계의 스테이지로 이루어졌고 PC판과 IOS로 아이폰에서도 만날수있다고 합니다 





이 게임의 개발자는 북한의 사회주의현실에대한 예를들면 (불쌍한 국민들,수용소,식량위기)북한체제와 국제사회 정치문제를

거론하기도하고 북한선전용또는 나치의 유대인 캐리커처에 비유한다고 합니다 

게임으로 풍자나 특별한 메세지를 전달할 뜻은 없다고 하네요 



두번째 캐릭터 로드먼 ㅋㅋ

실제로 존재하는 정주영체육관이 배경이네요 




이게임이 북한을 옹호하는건지 아니면 비판을 하려는지 의도는 알수가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이용할것이라는 전망을 할수있을것같네요 





게임플레이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