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공기청정기 필터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검출되었다는 뉴스를 보고 포스팅 하고서 9시가 되자마자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저는 코웨이 공기청정기를 2대를 쓰고있습니다. 일단 어제 소식을 접하자마자 전원을 꺼두고 9시가 되자마자 코웨이 고객센터에 전화한것이지요.

아마 아침부터 청정기브랜드 회사의 고객센터는 불이 난듯 보여집니다. 공개하지않고 어중간한 이니셜만 나왔기때문이죠. 현재 W사 는 위닉스 위니아 웰스 중 하나로 사람들이 추측하고 있고 

C사 는 코웨이 청호 쿠쿠 제품이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많은 판매를 한것은 코웨이가 아닐까 하고 걱정이 되어서 아침에 바로 전화해서 물어보았습니다. 



일단 어제 밤쯤에 뉴스가 나왔고 9시가 되자마자 연결이 되었고 저는 전화를 받자마자 뉴스에서 나온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코웨이 필터에서 나왔냐는 질문부터 했습니다.

그러자 해당 담당자는 전혀 막힘없이 이미 준비가 되있는듯하게 코웨이 청정기와는 무관하다 는 답변을 했습니다. 혹시 몰라 2번의 전화를 했고 1번은 여자상담사 또 한번은 남자상담사 였지만 둘의 대답은 같았습니다.

5개중 2개사에서 나온것인데 코웨이것은 아니라고 안내해주었습니다. 그러면서 회사자체내에서 그렇게 지령이 내려왔다고도 얘기했는데 백프로 맞을지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제가 재차 질문하기를 

"그렇다면 그 2개의 회사는 어디입니까?" 였고 


상담원은 아직 밤에 나온 뉴스라 파악은 안되는 상태입니다" 


"그럼 파악이 안되서 어디 회사인지 모르는데 확실하게 코웨이필터는 아니라고 장담할수 있나요?" 


고객센터:" 네 코웨이 제품은 아닙니다" 확실히!!  걱정안하시고 쓰셔도 됩니다" 


라고 했는데 여간 찜찜한게 아니네요. 일단 아니라고 했으니 조금은 걱정이 덜하긴하는데 일단 혼란을 막기위해서 이런지침이 내려온건 아니겠죠? 

위 모든내용은 통화중녹음 녹취를 해둔 상태입니다. 

그리고 다른 블로그를 보니 W사는 위닉스가 아니래요~ 라는글도 있던데 청정기회사 모두가 일단은 무마하려고 같은 응대를 하고 있는건 아닐지 우려되기도 하네요. 

추후에 어떤검사를 어떻게 해서 어떤 조치가 내려질지 좀 더 기다려봐야겠지만 혹시라도 나중에 다른얘기가 나오면 바로 회수조치 위약금은 물론이고 그간 요금도 환불 받아야 하겠지요. 일단 오늘을 기점으로 많은사람들이 각자 회사에 이런 문의전화를 할것인데 혹시라도 모든 브랜드에서 자사 제품이 아니라고 나오면 분명 누군가는 거짓말을 하고 있는것이겠죠. 기다립니다...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