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애드센스 광고를 넣습니다.티스토리를 시작한 이례 총 3번의 광고정지와 4번의경고가 있었는데 거의대부분이 애드센스 정책을 미리 알지못한 초반의 실수가 많았죠.조금은 저속적인 만화를 올리거나 해서 정지를 먹었는데요.최근에도 이런 경고가 왔었는데 급기야 몇일전에는 해당 블로그에 광고가 중단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몇번호되게 당했던터라 늘 조심한단 생각으로 포스팅을 했는데도 놓치는 부분이 있었나봅니다. 예를들어 사유가 된것이 아프리카bj 의 조금 짧은의상을 입은 사진등과 폭력적인 컨텐츠 였는데 아프리카tv의 대한 포스팅은 너무 예전에 포스팅한거라 잊고있었습니다.

결론은 이런 적발하는 사유가 애드센스의 봇이 하는건지 아니면 누군가의 신고에 의한건지 확실히 알수없지만 이상하게 누군가가 신고를 계속하고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었죠.

대충 짐작이 가는사람도 있지만 뭐 심증만 있는거니 ...

아무튼 신고로 인해서 정지됐다는 가정하에 조금이라도 걸릴만한 컨텐츠는 모조리 다 삭제 했습니다. 그럼 과연 신고는 어떻게 하는것일까? 알아봤습니다. 의외로 간단하더군요


해당 애드센스광고 오른쪽위를 클릭하면 웹사이트 신고사항들이 쭈욱 나열됩니다.

저중에 해당하는 포스팅에가서 직접 누르면 되는거죠. 정말간단합니다.

아무튼 오늘 배운 교훈은 생각외로 누군가 신고하는 사람이 분명 있을것 같다는것과 

다시는 오해받을 포스팅은 하지말자입니다.


정지당하면 기분이 어떤지 잘 알았을겁니다.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