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전기차의 시대가 코앞으로 다가온것 같군요.얼마전 발표된 테슬라의 모델3 라인을 보면 정말 세련되고 어느차를 갖다붙혀놔도 꿀리지않는듯 해서 더 혹하는것 같아요.지금까지는 가솔린과 전기를 같이쓰는 하이브리드가 주로 많았지만 이제는 아예 전기차의 시대가 올것같습니다.그럼 전기차를 구매하려면 어떤방법으로 사야하고 어디서 신청을 해야하고 보조금은 어느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테슬라 같은 전기차를 사고싶은 사람은 지방자치단체 이하 지자체 에서 나온 공고를 보고 구매신청서를 차량의 대리점에 접수시킵니다. 

그럼 그후에 추첨이나 순서대로 차를 구매할수있는 구매자가 결정되는데요. 

자신이 구매자가 되면 일단 충전기의 설치와 전기차를 받고싶은날 인도받게 됩니다. 인도시에 보조금을 뺀 나머지 차량대금을 판매사에 지급하기만 하면 되는거죠.



서울 그리고 창원 제주 대구 울산 포항 김해 성남 등 8개의 지자체에서는 완속충전기 말고 이동형 충전기를 

받을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보조금은 얼마나 될까요?

전기차의 보조금은 년마다 정해진 차량의 대수에 한해서 지원받는데 2016년 올해에는 8천대가 지원되고 이는 작년보다 무려 5000대가 늘어난 수입니다. 아마 갈수록 지원되는 차량의수는 늘어나지않을까요?


국가의 보조금은 1200만원


이뿐만 아니라 완속충전기 설치시 400만원지원

세금 400만원 지원

전기버스일 경우에는 100대에 한해서 차량보조금 1억원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걸넘어서 테슬라를 살경우 테슬라 자체에서 태양광충전소 설치와 충전비용도 무료로 해주고 

급속완충은 고작 20분이면 된다고 하네요. 제일 걱정이 많이 가는 배터리의 경우는 8년동안 무상수리 또는 교체 라고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 교환시기는 무려 16만 키로라고 하네요. 저도 베라크루즈 나 기아의 모하비를 생각했었는데 완전 생각이 바뀌어서 전기차를 엄청나게 고민중입니다.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