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요즘시대 스마트폰 하드웨어적 성능은 다 거기서 거기라고 할수가 있습니다.하지만 이렇게 기술이 발전하고 모든성능이 업됐지만 상대적으로 비약한 부분이 바로 배터리부분인데요.정말 오래갈수있는 배터리는 아직까지는 없죠.특히 스마트폰 특성상 폰을 쓰고있지않아도 배터리가 광탈하기도 하는데요.최적화를 아무리해도 어플들의 영향으로 배터리가 자동으로 소모됩니다. 


그나마 스마트폰 배터리를 아끼기위해서 꼭 삭제해야 할 어플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페이스북

전문가들은 전력먹는 하마라고까지 표현하면서 페이스북 어플입니다. 실제로 안드로이드에서 페이스북 앱을 지우면 배터리수명이 20프로정도 늘어나고 아이폰의 경우 배터리수명이 15프로까지 길어진다고 합니다. 

이토록 배터리를 잡아먹는 요인으로는 동영상의 탓이 가장크고 위치기반이기때문에 계속해서 스마트폰을 돌리기 때문이죠 게다가 새로운 알림이 계속해서 뜨기도 하구요. 해결법은 간단합니다.페이스북을 안할수는 없으니 어플말고 인터넷창 또는 크롬에서 직접 쳐서 들어가는것이 좋은것이죠.


페북뿐만 아니라 국내의 배터리먹는 하마 어플을 보면 네이버앱들입니다. 

네이버앱 을 비롯해서 달려과 지도 네이버에서 나온 어플들은 폰을 켜자마자 어플을 자동으로 백그라운 실행시키기 때문이죠. 그래서 어플이 엄청 많이 깔린사람들이 배터리 광탈을 호소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