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구매자들로 하여금 조금은 이해할수 없는 현상이 아이폰에서 보이고 있습니다.예전부터 아이폰은 전용충전케이블을 비롯해서 정품이 아니면 조금이라도 패널티를 받게 하는 정책을 보였었는데요.이번에는 정말 패널티의 끝판왕을 보여주는군요.한 순간에 고가의 내 아이폰이 그대로 쓰레기가 될수있다는점에서 더욱더 충격적입니다.



말그대로 아이폰의 지문인식등을 담당하는 홈버튼을 사설수리업체에 맡겼을 경우 엄청난 재앙과도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정품 홈버튼이 장착되어있지 않은 아이폰으로 최신버젼의 iOS9 업데이틀 할경우 오류53 또는 Error 53 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핸드폰자체가 맛이갑니다. 말그대로 벽돌폰이 된다는것이죠.


한마디로 정품서비스센터에서 수리받아 정품으로 교체된 홈버튼이 아니면 업데이트시 체크되어 그대로 핸드폰이 하늘나라로 간다는것이죠. 아이폰 오류코드는 1번부터 500번까지 참 다양한데 이중에서 사설업체건 사용자건 제일 두려워하는코드가 오류53입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사설업체는 홈버튼 증상을 해결하지 못하는 실정이구요. 혹시라도 사설업체에서 수리를 받았다면 절대로 업데이트나 초기화를 하면 안됩니다. 아이튠즈에서 자동으로 오류53으로 걸러내기 때문이죠. 정식애플공식센터에 가져가도 수리를 거절하니 말그대로 쓰레기 폰이 되는거죠. 에러53

error53 이 더 무서운이유는 기기의 모든데이터를 파괴하고 영구적으로 작동불능 상태로 만든다고 하네요.

그래서 국내에도 어떤 사용자도 끝끝내 고치지 못하고 폐기했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말그대로 무조건 정품수리를 받으라는것이죠. 물론 앞으로 사설에서도 이문제를 해결할수도 있겠지만 애플이 그때마다 또다른 방법으로 이 문제를 풀어나갈것 같네요.지금으로써는 돈이 조금들더라도 공식적인 루트로 고치는게 답일듯 하네요.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