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뮌헨에 있는 커피숍 스타벅스로 인해 한국네티즌들이 떠들썩해졌습니다.처음 이 글을 올린 네티즌은 다름이 아니라 일베라는 사실도 알립니다.이미 뉴스에나오고 출처가 어딘지 알아보면서 알게된 사실입니다.뭐 아무튼 일베던 아니던 일단 이사건의 화두는 독일 스타벅스가 동양인 비하를 했다는것이죠.사건의 전말을 간략하게 따져보면 한국인이 뮌헨에 스타벅스에 갔고 주문한 커피를 받아보니 동양인을 비하하는듯 한 그림이 그려져 있었다는것이죠. 



음료컵에 일짜로 찢어진듯한 그림을 그려서 주었고 외국에서는 이런 그림이 동양인을 비하하는걸 누구나 다 알수있죠. 이뿐만 아니라 또다른 네티즌은 같은매장의 직원이 한국인여자에게 피곤해보인다면서 뒤에 방이 있으니 가서 자고가라며 성희롱까지 했다는 제보가 있었습니다. 게다가 원숭이 흉내까지 냈다고 하더군요.



독일 뮌헨뿐만 아니라 4년전 미국의 애틀랜타에서도 이런 똑같은 사건이 있었죠. 그 당시에도 스타벅스는 인종차별을 용인할수 없다면서 해당 직원을 해고했습니다.

이 사건을 접한 네티즌들은 현재 스타벅스 본사에 온갖 제보를 했고 스타벅스뿐만 아니라 외국의 주요언론 BBC를 비롯해서 여러군데 제보하고 있습니다. 이런 제보가 묵살되지않을 거란 생각을 하는 이유가 한국은 스타벅스 천국이라고도 하죠. 서울에 있는 스타벅스만 해도 전세계 맥도날드 숫자보다 많다는 통계가 있었죠.

그래서 불매운동을 하면 스타벅스는 적지않은 타격이 있기때문에 그냥 이런 제보를 무시할순없을 듯합니다.


많은사람들이 이런것 까지 만들더군요. 아시아 스타벅스에서는 이렇게 눈이 찢어진것을 비하하는 

엠블럼도 나오는군요. 아무튼 동양인 비하는 우리나라는 그렇게 심각성을 모르지만 외국에서는 참 비일비재하면서도 엄청나게 심각한 문제입니다. 독일사람들에게 나치를 연상시키게 하는 퍼포먼스를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국민으로 써 해봅니다.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