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 라는 새로운 바이러스파일이 요즘 극성이라고 합니다. 10월23일을 기점으로 집중적으로 유포가 되고있다는 뉴스까지 뜬마당에 나는 안걸리겠지? 라고 생각하면 오산일것같네요. 랜섬웨어를 짧게 표현하자면 내 컴퓨터에 바이러스를 심고 말그대로 내컴퓨터를 인질로 잡고 금전을 요구하는 방식의 바이러스+피싱의 개념인것 같습니다. 현재 네이버에 랜섬웨어치료 또는 랜섬웨어복구 라고 된 포스팅들은 이제 다 믿을게 못됩니다. 새로운 변종랜섬웨어가 생겼기때문이죠.




10월에 랜섬웨어가 급증한다는 공지까지 내려온 상태입니다.외국에서 시작된 랜섬웨어는 이제 본격적으로 한글화까지 되어서 한국에서도 수많은 피해가 우려됩니다.


일단 내 컴퓨터에 이 바이러스를 심어놓고 암호화를 겁니다 .

그리고 암호화를 풀기위해서는 돈을 보내야 하는거죠.특이한점은 현금이 아니라 비트코인을 보낸다는것인데요 그렇기때문에 더욱 잡기가 힘든것이죠.




그럼 이 암호화를 풀면 되지않느냐? 라고 얘기하지만 이 암호화방식이라는것이 RSA방식이라고 합니다.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이방식이 몇개월에서 수십년 동안 프로그램을 돌려야 풀리는 암호라고 하죠.

사실 저같이 컴퓨터를 인터넷용도로만 쓰는 사람들은 크게 타격은 없지만 각종 보안을 요하는 회사컴퓨터나 중요한 자료가있는 사람들은 정말 울며겨자먹기식으로 돈을줘서라도 암호를 풀어야 할겁니다.




처음엔 한국돈 약 50만원정도를 요구하는데 100시간이 지나게되면 가격이 2배로 올라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의할점은 절대로 컴퓨터 복구업체등을 믿지마십시오. 왜냐하면 전세계적으로 랜섬웨어만 파고 또파는 연구하는사람도 이 바이러스를 풀기위해 3주나 걸렸다고 합니다. 물론 변형되기전 파일이겠죠 

10월에 변종된 바이러스를 복구업체가 짧은시간에 푼다는건 애초에 말이 안되는것이죠 


일단 결론적으로 안타깝지만 한국에서는 아직까지는 복구가 힘들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외국의 사례에서는 자체적으로 이 변종바이러스에 대해 연구해서 푸는게 가능한데 아직까지는 한국에서는 

복구가 불가능하다구 하네요 포맷을 하는게 지금까지는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cryptolocker 삭제하는게 안먹힙니다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