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한국사람중 인터넷을 즐겨하는사람중에 싸이월드 안해본 사람은 거의 없을겁니다.아마 전국민의 대부분이 이 싸이월드를 통해서 헤어졌던 많은사람들을 찾았다고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그렇게 영원할줄 알았던 싸이월드..하지만 변해가는 IT세계에 뒤져서 결국 사람들이 줄어들게되었고 심지어 이제는 기존의서비스를 종료하는 상황까지 왔습니다.아쉽기는 하지만 그것이 세상의 이치라고 생각했는데 새로 선보이는 과정중에 이상한 사건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싸이월드 비공개 노출 공개 사건인데요.

글에 앞서 일단 아무것도 확인되지않은 루머라고 밝혀두고싶습니다. 



현재 싸이월드 상황


말그대로 다른사람에게 보이지않게 나만볼수있게 비공개로 설정해놓은 글이나 사진들이 버젓이 다른사람에게 보였다는 얘기가 들리더군요.이것이 만약 사실이라면 정말 엄청나게 심각한 상황이 아닌가요?

개편을 하는과정에서 서버오류로 인해서 로그인을 하지않고도 비공개 글이 보였다는 것인데 

싸이월드 측은 트위터로 장애일뿐이고 비공개글이 전체공개로 바뀌지않았다. 서버부하로 화면전환이 느려져서 보이는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항의글을 보면 이것이 신빙성이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애초에 아예 로그인을 하지도 않았는데 비공개 내용이 보였다.


사진첩메뉴 닫아놓은 애들것도 보였고 삭제했던것도 보였고 다보였어요 ㅠㅠ


여기서 충격적인것은 이 내용입니다.


연예인이나 공인계정은 고소당할까봐 바로 비공개 처리 해주고 일반인 회원들은 개무시


헐 이게 사실일까요? 없는 얘기를 한걸까요? 이게 사실이라면 해명했던 내용과 다르게 비공개가 되었다는 말이 맞아 들어가는것이죠.


아직 사실확인이 안되었지만 이것이 만약 사실이라는 과정하에 씁니다.

 만약 싸이월드 비공개 노출이 사실이라면 엄청난 대 혼란이 올거로 예상됩니다. 싸이월드를 별로 하지않은 

사람들에게는 그저그런일일지 모르겠지만 사진저장용으로 썼던 사람에겐 그야말로 지옥인셈이죠.

그 이유는 제가 포스팅을 하기위해서 구글에 싸이월드 싸이월드 비공개폴더 등의 검색어를 쳐서 이런저런

글을 검색하다가 어떠한 글 하나를 보게되었습니다.




싸이월드 귀찮게 뭐하러 뒤지냐 /싸이월드 유출본 등의 단어로 되어있는 글 하나!

근데 일베충놈이 쓴글이네요. 그래서 들어가봤습니다. 






댓글을 봐서는 일베충들이 이사실을 알고 자신이 짝사랑했던 여자들 싸이를 뒤졌고 심지어 거기서 부적절한 노출 사진까지 새벽에 올라왔다고 합니다. 새벽5시전후로 서버가 오류난걸로 보이는데요.


무슨일이 있긴 있었나?라고 생각하게 되네요 자꾸 ㅜㅜ

사람들이 괜히 없는말을 지어내진 않을테니까요 아마 이것이 사실이라면 아마 조만간 저글처럼 

비공개 노출로 인한 개인의 비밀스러운 사진 또는 노출사진 부적절한 사진등이 여기저기서 등장할거로 예상됩니다. 그럼 여기저기서 고소가 난무하고 고소는 그렇다쳐도 몇몇사람들의 인생이 싸그리 무너질수있는 결과를 가져올수도 있습니다.

물론 지금까지는 그 어떤 사진파일도 떠돌고 있지않습니다.그러므로 싸이월드 측의 비공개폴더가 공개되지않았다는 의견이 맞는걸로 보입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아닐까봐 너무나 걱정이 되는건 사실이네요.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