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스가 군생활을 11개월이나 남기고 돌연 의병제대를 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개인적으로 평소 스윙스를 좋아했었는데 이유가 어찌됐던간에 끝까지 좋은모습을 못보여서 아쉽기도 하네요.물론 본인이 정신쪽으로 너무 힘들어서 나온것이지만 분명 앞으로 스윙스 군대면제는 다른 랩퍼들에게는 계속해서 쉴틈없이 오르락내리락 하는 가사감이겠죠. 사실 우리나라 한국 힙합하는 랩퍼들 군대문제에 대해서 참 할말이 없네요.

MC몽사태때도 누구하나 나서서 디스하는 래퍼가 없었는데 그이유가 다있었군요.

사실 참 한국 래퍼들 학력은 꽤나 대부분들 괜찮던데 




한국 가수들중 면제된 랩퍼들 목록입니다.



마스타우 

영지엠

DJ샤인

각나그네

리오

디지털마스타

션2슬로우

더블케이

바비킴(미국국적)

대니(외국인)

테디(미국인)

션(미국인)

지누

사이먼디(시력)

타이거JK(미국시민권자)

은지원(학력미달)

김진표(심장질환으로 심장박동기 삽입)

타블로(캐나다인)

정재용(생계곤란)

이하늘(가장으로 할머니와 동생부양)

엠씨몽(유명하죠)

이현도

김창렬


뭐다른사유는 그렇다쳐도 외국인으로써 면제된건 조금 짜증나네요 검은머리외국인들이 한국에서 힙합한답시고 방송나와 돈버는게 보기좋지는 않네요 의무는 하지않으면서 돈은 벌어가는 모양새가 참..




자랑스럽게 동반입대하고 나온 다이나믹듀오 


스윙스는 좀 애메하네요 안간것도 아니고 제대로 갔다온것도 아니고 아마 앞으로 이문제로 본인 커리어나 

다른 랩퍼들에게 좀 까일듯 합니다.




2014/11/04 - [핫이슈 ] - 랩퍼들이 mc몽을 디스할수없는 이유 한국 랩퍼들 군대 현황 총정리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