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일어난사고로 현재 가장 핫한 뉴스 거제도 람보르기니 에스엠7의 추돌사고이죠.말그대로 람보르기니를 sm7이 뒤에서 박은 사진인데요 워낙에 고가의 차량이기때문에 에스엠 차주의 보험대물이 이슈의 화두였죠 일단은 최소 수리비와 대차 합하면 1억은 훌떡넘어갈것으로 보이는데요 거의 2억에 가깝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허나 피의차량이 대물이 1억이라면 나머지 1억은 직접 물어줘야하는것이죠 



소문으로는 에셈차량이 평소에도 빨리달리는걸 좋아하고 경쟁의식이 좀있었다고 하네요 사람들의 추측으로는 람보르기니에게 지지않으려고 무리하게 밟다가 정차된 람보를 박은걸로 예상하더군요 sm7이면 국산차중에서는 느린 차는 아니기때문에 이런 사고가 발생한것으로 보입니다 차주의 손의위치와 표정이 모든걸 다 말해주고있네요 


뒤이은 소식에 의하면 수리비만 1억4천이 나왔다고 하네요 대충 렌트비를 하루에 200잡는다고한 후 람보르기니 특성상 수리기간이 상당히 긴것으로 봤을때 대충 한달이상만해도 에셈 차주가 대물 3억이상은 했어야 그나마 괜찮을것같네요 람보차주가 내려서 자신이 먼저 제가 더 안타깝네요 라고 했다는 후문도있죠 




사람들 반응이 극명하게 엇갈리더군요 안전운전안하고 밟아서 박은 에셈7 잘못이다와 왜 비싼차를 갖고다니냐 돈많은놈이 선처해야 한다 이렇게 2가지 반응이던데 솔직히 저는 전자쪽에 가깝습니다.람보르기니 차주가 차를 훔쳐다니는것도 아니고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신이 번돈으로 차를 타는데 굳이 사고를 낸사람의 사정을 봐줄필요는 없다는거죠 그리고 보험 대물배상이 2억에서 ~10억정도가 있는데 사실 보험료 차이는 별로 나지않습니다. 애니카 기준으로 2억이 134,050원 10억이 134,970원이죠 많은사람들이 그러더군요 슈퍼카때문에 보험비를 더들여야되냐고 !!

하지만 그런논리라면 아예 보험을 안들어도 된다는거나 마찬가지아닌가요? 요즘엔 고가의차량이 많기때문에 얼마차이 안나면 무조건 10억이상으로 대물 책정을 해놓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