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글을보는 분들에게 축하의 말씀드립니다

아마도 이 글을 보시는분은 결혼을 앞두고 마땅한 곡을 찾아오신분이겠죠

제가 결혼식을 앞두고 고민했던 생각이 나서 제대로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결혼식 신랑입장곡,신부입장곡,화촉점화,퇴장곡 축가 등

네 솔직히 웨딩홀쪽에 맡겨도 알아서 다해주지만 저와같은 분이라면

이왕 하는 내결혼식 내가 직접 선곡한 노래로 꾸미고 싶은마음이 당연하겠죠

 

 

그래서 신랑입장곡 신부입장 화촉점화 퇴장곡 한자리에 다모아봤습니다

음원이 필요하신건가요?일단 그얘기는 뒤에 하도록 할게요

 

 

일단 제가 선곡하고 보유하고 있는 이 곡들은 제가 결혼식 당시 거의 일주일을

검색해보고 고민하고 또 고민하고 신중하게 결정했던 곡들임을 밝힙니다

솔직히 하객입장에서는 다 거기서 거기인 노래지만 결혼식의 주인공인

본인에게는 나름 직접 찾은노래가 더욱더 기분좋은 결혼식이 되더라구요

 

 

 

가장 첫번째 신랑입장곡

개인적으로는  이 신랑입장곡이 가장 마음에 들었고 애착이 가는 곡이었습니다

사실 신랑입장곡으로 대표적인것이

'Viva la Viva' 나

Love Never Felt So Good 나

Flying

이 세가지곡이 가장 보편적이고 유명한곡으로 알려져 있어요

사실 검색사이트에서도 대놓고 이 세곡을 추천곡이라고 뜨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보기에 신랑 행진곡은 제가 했던 이곡이 넘사벽 아닐까 합니다

 

Departure 데파쳐 입니다

아마 이곡이 대표곡이 아닌이유는 이 음원은 진짜 너무나 구하기 힘든곡인듯

진짜 어떤 음원사이트에서도 이 음원은 없고 각종 까페를 다뒤졌는데도

손실없는 깨끗한 놈을 구할수가 없었죠

결국은 정말 어렵게 이 음원을 구할수가 있었죠

 

 

Departure 는 일본드라마 굿럭의 OST 입니다 드라마 보신분은 아실거에요

저는 처음에 듣고 전곡이 다좋다는 생각을 했을 정도로 좋아요

신랑행진곡이 아마 결혼식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대목이므로

많이 웅장하고 도적적이고 경쾌한 곡을 찾는 저의 모든걱정을 한방에 해결한 곡

 

 

 

 

 

입장은 1:16부터 입니다 뭐 들어보시면 별다른 설명이 필요없을듯

근데 이 곡 구하면서 정말 P2P 사이트에서 엄청난 낚시를 당했으니 주의하세요

(뭐 사실 제가 있지만)

 

그냥 닥치고 데파쳐

 

 

 

 

 

다음은 양가 부모님의 화촉점화곡

촛불처럼 언제나 빛나라는 의미의 시간이죠

저는 뭐 솔직히 이 화촉점화곡 정하는데는 1분도 안걸렸어요

 

'꽃날'

 

드라마 황진이 OST 였던 꽃날입니다

그냥 처음 화촉점화곡 후보로 들었던 곡인데 듣자마자 이노래는 저장했어요

마치 정말 봄의 꽃잎들이 여기저기 흩날리는 듯한 느낌이 들어 너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마 유투브에 있으니 이건 직접 들어보세요

 

 

 

다음은 결혼식의 꽃

신부입장

음 솔직히 이곡은 저의 주관적인 선택을 할수가 없었네요

신부가 지극히 무조건 이노래를 하고싶다고해서 했거든요

 

Elvis Costello 의 She 입니다

 

아마 이곡은 한번씩 다들어보셨을거에요 아니 거의 모든 웨딩홀에선

이곡을 쓰지않을까 생각됩니다

어렸을때부터 이 곡이 로망이라던 신부의 요청으로 이노래로 했습니다

흔하긴 하지만 뭐 신부입장에 제격이기도 하네요

 

 

이제 대망의 신랑신부 퇴장곡입니다

솔직히 신랑입장곡만큼 신중하고 이것저것 많이 들었던 부분인데요

결과적으로는 너무나 만족했던 퇴장곡이었습니다

바로

 

VITO 의 Have a Nice Day 입니다

이곡도 아마 많은 추천을 받는 퇴장곡이 아닐까 싶네요

대표적인 두 노래와 더불어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일화로 제가 이 곡을 제 결혼식에 쓴 후 웨딩홀에서 이 곡을 퇴장곡으로 지정했다고 하더라구요

 

 

비토의 헤브어 나이스데이

 

개인적으로는 정말 도입부부터 상큼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신랑신부 행진곡 으로썬 더없이 좋은듯 두사람의 앞날이 이 운율만큼 밝을거라는 느낌을 아주많이 들게 한 곡

개인적으로 퇴장곡은 웅장한곡 보다 이렇게 심플한곡이 더 어울린다는 생각

 

 

 

이상 결혼식 입장곡 모음 정리였습니다  아 참고로 저는 축가를 제가 직접했습니다

지금 이 순간 으로요

 

 

솔직히 찾아보시고 없으신분은 댓글남겨주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한가지만 명심해주세요 적어도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고

또한 음원도 찾는분이라면 적어도 밑에 추천 한방씩은 꼭 부탁드립니다

 

추천은 안하시고 댓글만 다시면 솔직히 저도 죄송할듯 ㅜㅜ

 

 

아무튼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결혼식 신랑입장곡 신부입장곡 퇴장곡 행진곡 화촉점화 축가 데파쳐 departure

 

 

 

 

 

 

 

 

 

                                                                              밑에 ♡공감 한개 꼭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