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부터 우편번호가 바뀐다고 하네요

여태 쓰던 6자리에서 간략한 5자리로 바뀐다고 하는데 또 많은사람들이 헷갈릴거같네요

도로명주소 새주소도 아직까지도 자리를 잡지 못하고있거든요

 

아마 우체국에서 위의 우편물을 많이 들 받았을겁니다

 

1970년 우편번호 제정후 지금까지 세번째 개편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바뀝니다

다소 어려워보이기도 하죠

 

그냥두지 왜 바뀌냐

 

도로명주소 가 시행함에 따라 같이 국가기초구역제도가 새롭게 시작되어서 그렇다는군요

도로명주소는 바뀌었지만 국가기초구역번호는 아직 모를겁니다

 

국가기초구역번호란

 

도로명주소를 바탕으로 전국 국토를 도로 철도 변하지않는 지형지물을 세워놓고 번호를 부여하는것

 

기존 6자리는 우편본호 앞 3자리가 시와 구를 나타냈었고 뒤에 3자리는 동과 번지를 나타냈었죠

 

5자리는 2자리가 시와 도

1자리는 시/군/자치구

일련번호 2자리 순으로 나열되요

 

이렇게 읽으면 됩니다

 

 

새우편번호는 도로명주소의 딱 적합하기때문에 도로명주소와 새우편번호를 같이 이용하게되면

우편물 배송이 완전 개선된다고 하네요

 

나의 새로운 우편번호는 우체국사이트에가 면 확인할수있습니다

 

 

 

 

 




Posted by 똑똑똑이